스테들러코리아, 월드비전 ‘제4회 꿈 엽서그리기대회’ 공식 후원

전 세계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지구 만들기 프로젝트
– 스테들러, 월드비전 ‘제4회 꿈 엽서그리기대회’ 공식 후원사로 시상품 지원
– 지구촌 아이 모두가 행복한 지구 만들기 캠페인 동참, 사회 공헌 가치 실천 앞장서
사진제공. 스테들러코리아

독일 문구 업체 스테들러코리아가 ‘제4회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약 5천개의 문구 용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아이가 지구 환경 문제를 공감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월드비전에서 매년 개최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 및 환경을 주제로 제작한 세계시민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주제에 맞춰 본인이 꿈꾸는 환경을 월드비전 엽서 용지에 그려 제출하면 잠비아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뜻 깊은 행사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제4회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스테들러코리아는 지구촌 아이들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 스테들러 ‘12색 루나 점보 색연필 139C’ 5000개(지역 최우수상), ‘72색 루나 점보 색연필 146C’ 14개(스테들러코리아 사장상)를 시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5,677개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약 1,936,705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지역사업본부와 지역 교육 및 미술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8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가 발표된다.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최우수 작품 3점은 잠비아 학교 벽화로 그려진다.

특히 올해는 잠비아와 필리핀에서도 꿈 엽서그리기대회가 함께 진행돼 의미가 더욱 컸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꿈 엽서타운’, 전이수 어린이 동화작가를 길러낸 어머니 김나윤 작가의 학부모 특강 등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돼 어린이와 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9월에는 AI를 활용한 꿈 엽서그리기대회 가상 시상식과 참여자가 주인공이 되는 VR 전시회가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될 예정이다. 스테들러코리아 관계자는 “2017년부터 월드비전과 소중한 인연을 맺고 전 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동참해왔다”며 “월드비전이 제시한 지구촌 모든 아이가 행복한 지구 만들기 비전을 스테들러도 함께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 공헌의 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테들러코리아 후원, 여행드로잉展 ‘Everybody Can Draw!’ 성료  
스테들러코리아, 월드비전 ‘제4회 꿈 엽서그리기대회’ 공식 후원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