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 공식 후원

스테들러와 “함께 걷는 걸음”
2020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 공식 후원

독일 문구회사 스테들러코리아가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해의 날(9.8)을 기념해 오는 8일 개최되는 ‘2020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은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기초적인 교육을 제공받지 못한 성인의 문해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

올해 문해의 달 선포식 행사는 ‘글 한 걸음, 소통 두 걸음, 희망 세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niletv)에서 진행된다. 이 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과 문해교육 특집 세바시(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5년 연속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는 스테들러코리아는 ‘2020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의 최우수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특별상, 우수상 등 수상자 전원에게 스테들러 제품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스테들러 인기 제품인 화인라이너 20색 세트, 네추럴우드연필 12본 세트, 스테들러 노리스 연필 12본 세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들러가 후원하는 ‘2020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공모에서 선정된 최우수상과 특별상, 우수상 등 수상작들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홈페이지(www.le.or.kr)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스테들러 관계자는 “뒤늦게 용기를 내신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응원하며,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과 함께 걷는 스테들러가 되겠다”라며 “이번 후원을 통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학업 성취감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탰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스테들러코리아, ‘2020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후원
스테들러, ‘925 35 올 블랙’ 스페셜 에디션 출시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