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들러코리아, 2022 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 공식 후원

스테들러가 배움의 열정과 꿈을 항상 응원합니다!
– 세계 문해의 달 기념 ‘문해의 달 선포식’ 시상식에서 다양한 스테들러 제품 시상품 지원
– 스테들러코리아와 작가의 특별 협업 전시 존 마련,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열정 응원
사진제공. 스테들러코리아

독일 문구업체 스테들러코리아가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해의 날을 맞아 오는 6일 개최되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 및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

이 행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문해학습자의 성과를 격려하고자 매해 9월,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문해의 달을 기념해 열린다.

스테들러코리아는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기초적인 교육을 제공받지 못한 성인의 문해교육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문해의 달 행사를 담당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을 시작했다. 올 해로 7회째 문해의 달의 행사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 문해사업 발전과 지원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

올해 행사는 9월 6일 진행되는 문해의 달 선포식에서 시상식 시상품을 지원하며, 9월 5~7일까지 운영되는 시화전 특별 전시도 공동으로 운영해 더욱 의미가 크다. 시화전에 참가하는 문예진 작가의 캘리그라피 작품 6점에 스테들러코리아 제품을 지원했으며, 사전에 열린 시화전 엽서쓰기 중 인상 깊은 엽서들을 선정해 멋진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스테들러코리아 관계자는 “배움의 끈을 놓지 않는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매해 문해의 달 행사에 적극 후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스테들러코리아와 작가의 특별 협업 전시 존을 운영하고, 해당 작품을 온·오프라인 전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테들러코리아, 월드비전 ‘제4회 꿈 엽서그리기대회’ 공식 후원
스테들러코리아, 2022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예술 클래스 공식 후원
메뉴